- Origin 사이트에 탈퇴 카테고리가 없다.
인터넷 검색 결과 두 가지 탈퇴 방법을 찾았다. 아래 과정은 로그인 후 진행해야 한다.
1.오리진 사이트 제일 하단 'EA도움말>연락>PC>계정관리-계정 탈퇴' 순으로 진행하거나 전화로 문의한다.
2.오리진 미국 사이트(https://help.ea.com/en/contact-us)로 접속해 'Live Chat'(라이브챗)을 이용한다.
①자신이 이용하는 게임을 고르고 ②'Next'를 누른다.
③자신이 이용하는 기기(나는 아이패드)를 고른다. 물론 Next를 눌러준다.
④'Account Management'를 고른 후 아래 칸에 'Close my account'(계정 탈퇴)를 적는다. 다시 Next를 눌러준다.
⑤이 화면에서 E-mail을 보낼 것인지 Live Chat을 이용할 것인지 고를 수 있다. Live Chat을 누르면 된다. 예상 대기시간이 뜨고 금방 상담원과 연결된다. 나는 탈퇴를 해버려 로그인 하라는 화면이 뜬다.
1번(한국 사이트)을 이용할 경우 다소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. 메일을 주고 받으면 조금 더 소요될 수 있다. 필자는 한국 사이트 이용시 '계정관리-계정 탈퇴' 후 진행이 되지 않아 부득이하게 미국 사이트로 진행했다.
2번 라이브챗을 이용하면 영어 실력에 따라 짧게는 십여 분, 길게는 한 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다. 상담원에게 채팅(영어)으로 탈퇴 요구를 하면 된다. 상담원이 요구하는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즉시 탈퇴된다.
- 라이브 챗을 선택하면 대기 시간이 나온다. 처음에 '10-15분'이 떴으나 1-2분 후 상당원과 연결됐다.
- 다음은 상담원과의 대화내용이다. 파란색이 내가 한 말이다.
어떻게 도와줄까. 오리진 아이디 2개 있다. 탈퇴하고 싶다. 심슨 말하는 거냐. 맞다. 심슨 아이디 지울 수 없다. 플레이 하기 싫으면 결제수단을 계정에서 끊어버리고 아이디는 그냥 내버려 둬라. 어떻게 탈퇴 방법이 없을 수 있나. 왜 내가 계정을 계속 유지해야 하냐. 탈퇴할 수 없다는 게 이해가 안된다. 가입할 수 있으면 당연히 탈퇴도 할 수 있어야 하는 거 아니냐. 한 번 방법을 확인해보겠다. 기다릴까? 기다려달라. 찾아보니 심슨 아이디만 지울 순 없다. Origin 아이디 지우면 다른 게임들(오리진 아이디로 접속하는)도 다 잃는다. 그게 내가 바라는 거다. 호기심으로 해봤고 이제 안 할 거다. (Origin의 다른 게임 말고) 심슨만 플레이하지 않을 거라면 아이디는 두고 어플(게임)만 지우면 된다. 아, 오리진 아이디 삭제 원하는구나. 그거다. 잠시만 기다려달라. 응. 지우려고 하는 아이디랑 이메일 주소 알려줄래? (불러준다) 어느 거 지울건데? 둘 다. 응. 니 계정부터 한 번 살펴볼게. (왠지 과정이 길어질 거 같아서)
너한테(미국애들은 과정이 좀 더 복잡할까봐) 힘들면 한국 지점 담당자 연락처나 이메일 주소 알려달라. 한국 사이트 접속했는데 컴터에 문제가 좀 있어서 그렇다. 걱정마라. 이제 막 탈퇴과정에 접어든 거다. 알았다. 근데 과정 진행 전에 몇가지 절차 따라야 한다. 그래. 계정 니 거 맞는지 확인할게. 내가 뭐 하면 되는데? 이거 답해봐. (가입 때 골랐던 본인확인질문 물어본다. '다녔던 초등학교 이름은?) (답했다.) 니 메일로 확인메일 보냈으니 거기 있는 코드 불러봐. (확인 후 불러준다. 숫자 6개였다.) 탈퇴로 인해 기존 데이터 다 삭제되고 복구할 수 없고 등의 내용을 고지한다. 그래도 탈퇴 원하면 확인해달라. 메일로 확인 답장하라고? (내 아이디들을 보여주며) 다음 아이디들을 삭제하고 싶으면 'YES'라고 답해달라. YES. 땡큐. 이거 처리하게 한 1분 정도 기다려봐. 니 협조 적절했다. 계정들 다 지웠다. 나중에라도 다시 EA 즐기길 바란다. 고맙다. 더 도와줄 거 있나? 없다. 좋은 하루 보내라. 고맙다. 너도. 대화 끝났으면 'end this chat'(화면 우측 상단) 눌러달라. 응. 안녕.
- 채팅 후 확인 결과 아이디들 삭제 완료.
- 오리진 아이디 삭제 원한다. 내 아이디 OOO이다. 절차 따르겠다. 본인 인증 후 탈퇴의사 확인하면 끝난다. 영어가 짧아서 횡설수설하다가 다소 길어져 50분쯤 걸렸다. 실제 절차는 아이디 알려주고, 메일 확인 후 본인인증 정도라서 간단한 편이다.
의사전달만 분명하게 하고 영타만 빨리 친다면 매우 짧은 시간에 탈퇴할 수 있다. 덤으로 상담원과 대화내용을 프린트하거나 자신의 이메일로 보낼 수 있다. 이메일로 보내면 대화시작과 종료 시간, 총 대화시간, 상담원 이름 등이 대화내용과 함께 전송된다.
가입은 쉽게 할 수 있게 해놓고 탈퇴는 사측과 연락해야 한다는 인터넷 글을 보고 분개해 방법을 찾다가 미국 상담원과 대화 후 의외로 간단히 되길래 금방 가라앉았다. Origin 아이디 지우려는 분들은 열받지 말고 참고하시길. 진짜 금방 된다.
'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♪ 좋은 사람 - 이해리 (0) | 2013.12.04 |
---|